2024년 고려대학교
입학전형 및 결과안내 영상
5월 중 공개 예정
(오프라인 설명회 미실시) 2024년 고려대학교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안내
[바로가기] 2024년 고려대학교
학부모 설명회
운영 안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대학/학부 혹은 학과 선택을 통해 학과 안내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내 가이드북 다운받을 학과 선택
경영대학
경영대학

차세대 경영 리더 양성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경영대학이 경영 지식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허브가 되겠다는 다짐 하에, 경영대학은 Global Top 30, Asia No.1 수준의 존경받는 비즈니스 스쿨 달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정진할 것입니다.

문과대학
문과대학

고려대학교 문과대학은 한국학 분야에서 민족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막중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인문과학, 외국어문학 분야에서 세계수준의 교육과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국제화와 세계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생명과학대학
생명과학대학

생명과학대학의 생명과학부와 생명환경과학대학의 생명환경과학계열 내에 구성되어 있던 생명유전공학부, 생명산업과학부, 식품과학부, 환경생태공학부의 4개 영역과 식품자원경제학과 1개 학과를 재편성하여, 종합 학부로 거듭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정경대학
정경대학

정경대학은 학문적 수준, 졸업생의 활약상, 학생활동의 진취성 등 모든 분야에서 한국의 대학 중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905년 고려대학교의 개교와 함께 창설된 법률학 전문학과와 이재학 전문학과를 모태로 출발하여 시대적 변화에 적응·발전해온 뿌리 깊은 전통의 대학입니다.

이과대학
이과대학

이과대학은 현재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지구환경과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과대학은 각 학문분야를 선도하는 70명의 전임교수가 800여명의 학부생과 400여명의 대학원생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
공과대학

과학기술 분야의 지도자 육성과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과학기술자 양성을 교육목표로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배출된 공학 전문인력은 국내외의 연구소, 대학, 대기업 등 주요 분야에 널리 포진하며 대한민국 국가발전에 성장동력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2021학년도부터는 융합에너지공학과, 반도체공학과를 신설하여 운영합니다.

의과대학
의과대학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은 생명에 대한 존중과 사람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하는 의학교육 본연의 길을 걸어 왔습니다. 참의사 양성의 요람이자, 미래 의학을 선도할 의과학자를 배출하는 국내 최고의 의학 교육기관으로, 민족과 국가의 의료발전을 위한 길을 걷고 있습니다.

사범대학
사범대학

교육현상에 대한 총체적 이해 제공을 통해 교사로서 지녀야 할 전문지식과 전인적 품성, 태도를 습득하게 하며, 광범위하고도 심오한 교육이론과 실제의 제공을 통해 사회변화에 능동적, 창의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지도적 인격을 갖추게 함으로써 전인적 교사 및 교육전문가를 양성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간호대학
간호대학

고려대학교 간호대학은 젊고 열정적인 간호 학도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재능을 키워 줄 수 있는 풍요로운 산실이 될 것이며, 기회를 발전의 도약기로 발전시킬 수 있는 준비된 젊은이들은 고려대학교 간호대학에서 미래의 지도자로서 사고와 경험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갈 것입니다.

정보대학
정보대학

정보대학은 학생들에게 정보 현상을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컴퓨팅 기술을 접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육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정보대학의 목적을 인식하여, 낙오되지 않고 미래 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2021학년도부터는 데이터과학과를 신설하여 운영합니다.

디자인조형학부
디자인조형학부

대학구조의 세계화를 위한 고려대학교의 선진교육학습 시스템을 바탕으로 새롭게 개편된 디자인조형학부는 문화창조자로서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많은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계화를 지향하는 발전적 토대를 갖추기 위한 새로운 커리큘럼과 새로운 교육 환경을 마련하였습니다.

국제대학
국제대학

2002년에 설립된 고려대학교 국제대학는 국제학에 특화된 젊은 전문가들을 교육하고 양성하는 선두 학문 기관입니다. 설립 이래로 본 원은 학생들이 향후 일할 기관에서 건설적인 멤버로 일할 수 있고 국제 사회에서 리더쉽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교육해왔습니다. 2022학년도부터는 글로벌한국융합학부를 신설하여 운영합니다.

미디어학부
미디어학부

창의적 미디어 아키텍트를 육성하기 위해 미디어학부에서는 학문적인 이해와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다양한 교육과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사이언스와 창의성을 기반으로 미디어 생태계의 변혁을 이루는 곳,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에서 창의적 미디어 아키텍트의 꿈을 실현하시기 바랍니다.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대학은 인간의 건강과 몸을 연구하는 응용학문입니다. 의학이 환자 개개인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일을 담당한다면, 보건과학대학은 개인과 인구집단의 건강을 함께 고민하고 더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 일을 담당합니다.

자유전공학부
자유전공학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는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현상에 부합하는 학문적 소양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자유전공은 이러한 사회적 수요에 대응하여 학문분야의 교과목을 선별하여 자유로이 설계한 전공, 즉, 융합전공(Multidisciplinary Studies)을 뜻합니다.

스마트모빌리티학부
스마트모빌리티학부

기업가 정신과 창의적 융합 역량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스마트모빌리티 공학 리더 양성을 위해 고려대학교와 현대자동차가 함께 만든 학석사 통합과정의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입니다.

스마트보안학부
스마트보안학부

고려대학교 사이버국방학과는 최고의 사이버보안 전문장교 양성을 위해 고려대학교와 국방부가 함께 만든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입니다. 2021학년도부터는 스마트보안학부를 신설하여 운영합니다.

심리학부
심리학부

1959년 문과대학 교육심리학과로 출범한 고려대학교 심리학부는 1962년 심리학과로 분리 독립한 이래 교육과 연구 양면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2021학년도부터는 심리학부로 전환하여 심리학의 다학제적 기초를 토대로 한 융합교육을 통해 미래사회의 도전과 새로운 문제들에 창의적으로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