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전공안내서를 통해 각 학과(전공)별 주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학과(전공)별 개별 파일은 아래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대학
과학기술대학

과학기술대학은 21세기에 대비하여 인류 사회 발전에 필수요소가 되는 자연과학연구의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자연과학분야의 기초적 이론을 터득하고 그것을 실제에 적용한 실험·실습 및 연구활동을 통해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약학대학
약학대학

고려대학교 약학대학은 설립 2년 만에 QS 세계대학평가에서 세계 66위를 기록할 만큼 뛰어난 교수진과 최고의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약학 전 분야에 걸친 융합적 전문지식과 실무능력 뿐만 아니라, 국제적 소통능력을 갖춘 약학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글로벌비즈니스대학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융합이라는 시대조류에 부응하기 위하여 인문대학의 한국, 영미, 중국, 독일관련학과와 경영관련학과를 하나의 대학에 담았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대학은 한국학으로 무장하고 영미, 중국, 독일지역학에 기초한 경영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공공정책대학
공공정책대학

공공정책대학은 지역 내에 공공정책을 독자적으로 다루는 연구 및 교육수요가 발생하여 기존의 경상대학과 인문대학, 및 공공행정학부로 분리되어 있던 사회과학 및 정부정책 관련 학과들이 새롭게 결합하여 이 분야를 특화한 공공정책대학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문화스포츠대학
문화스포츠대학

문화스포츠대학은 문화유산(고고미술, 문화ICT)과 문화 창의(문화컨텐츠, 미디어문예창작)의 지식 융합의 새로운 문화 패러다임 교육과 스포츠 과학과 스포츠 비즈니스, 이를 뒷받침하는 교양 교육을 주 내용으로 하는 탈물질적 지성과 야성을 갖춘 신지식인의 요람입니다.

스마트도시학부
스마트도시학부

스마트도시학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플랫폼인 스마트도시 산업을 주도할 핵심 고급인력 양성을 목표로 2021년 3월 국내 최초로 학부과정으로 개설됩니다. ICT 기술 발전에 따른 첨단 스마트 시설과 도시들을 계획, 설계, 시공, 운영하고 정책 수립에 기여할 융·복합형 전문인력으로서 스마트도시 글로벌 산업구조 재편과 관련 스마트도시 산업의 해외 진출을 선도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